EGGRAN

간단 도시락메뉴 추천, 계란말이 주먹밥 만들기, 한입에 쏙! 본문

일상/요리

간단 도시락메뉴 추천, 계란말이 주먹밥 만들기, 한입에 쏙!

에그란 2020. 9. 17. 20: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그란입니다 !


오늘은 간단하지만 아주 맛있는 요리!

계란말이 주먹밥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할게요.


한 입에 쏙 들어가는 귀여운 주먹밥입니다.

아이들 밥, 간식메뉴로도 최고에요!

저도 종종 도시락메뉴로 준비하곤해요 ㅎㅎ


냉장고털기 할 때도 매우 유용!

집에 남은 반찬 또는 야채로 주먹밥 만들어서

계란으로 싹 둘러주면 ~ 맛있는 요리가 완성!





< 재료 소개 >


후리가케

참기름

소금

계란



.

.

.



아주 아주 간단하죠? 주먹밥재료로는

참치나 스팸, 불고기 등등 여러 재료로

응용해서 만들수도 있어요~

개인적으로 다진고기와 청양고추 볶아서

주먹밥만들면 진짜 맛있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먹을거라면 참치추천해요.

아니면 김이랑 소금, 참기름정도만

간해주는 것도 좋구요 ~


저는 간단한게 후리가케와 참기름,소금으로만

준비해서 주먹밥을 만들어줄거에요!





제가 사용한 후리가케는 매운맛 후리가케에요.

보통 저 후리가케는 초록색이랑 파랑색을

제일 많이 쓰죠! 가쓰오맛이랑 야채맛 이던가?


저 매운맛 후리가케는 보기보다 많이는 안맵고 

살짝 매콤한 후리가케입니다.


혹시 토마토김밥 주먹밥아세요? 

거기도 저걸 쓰는건지는 모르겠는데

빨간 후리가케를 쓰는 것 같더라구요.


암튼 개인적으로 저는 맛있는 것 같아요^^

예전에 제가 우연히 길에서 먹은 인생주먹밥도

저런 빨간 후리가케를 써서 만들었더라구요..!






밥은 참기름과 소금, 후리가케를 뿌려서

밑간을 해줍니다!


소금은 한꼬집 정도 넣어주었어요~

만약 소금간에 실패하시면 케첩 찍어먹거나

계란물에 더 간을 하면 되니깐 걱정마세요.


또 반대로 너무 밥 간이 쎄게 되었으면

계란물에 간을 안하면되니깐여~






위의 재료들을 밥과 함께 잘 섞어준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동글동글 뭉쳐줍니다 !


저는 완전 한입사이즈로 작게 만들었어요~!


크게 만들어도 좋고 작게만들어도 좋고~

개인취향에 맞게 만들면 됩니다.







저는 계란에도 한꼬집 정도 소금을 넣고

잘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주었어요.


색감을 위해서 쪽파나 다진당근 등을

넣어도 참 예쁘게 만들어질 것 같아요.


저는 귀찮으니 패쓰~~





이제 계란물에 주먹밥을 말아주도록 할게요!


아주 약한 불로 후라이팬을 달궈준 뒤

계란물을 숟가락을 퍼서 일자로 펴주세요.

저는 숟가락을 퍼서 만드는게 제일 편하더라구요~






계란물 끝에 주먹밥을 올려서 숟가락을 으로

옆을 툭툭 튕겨서 굴려주면 잘 말려요.

계란물이 밥에 붙어서 잘 굴러가요!


그리고 계란이 생각보다 빨리 익지않으니

조급해하지마시고 천천히 해보세요 ~ ^^





이렇게 여러번 반복해서 만들면 됩니다~

아주 약한불에 계란물을 일자로 펴서

주먹밥 올리고 계란말이하듯 굴려주면 끝!!


아주 간단하죠??


불조절만 잘하면되요! 너무 불이 쎄면 

계란물이 너무 빨리익어서안되고


너무 약하면 계란물이 너무 안익어서 

밥이랑 안붙어서 만들어지지가 않아요.




짠 ! 완성되었습니다.


동글동글 귀여운 주먹밥이에요.

간단한 밑간만 해주고 계란으로 휘리릭

돌려주면 아주 맛있는 주먹밥이 완성됩니다^^


김밥도 그렇고 동그랑땡이나 육전같은 것도

계란물 입혀서 기름에 구워주면

너무 고소하니 맛있는 것 같아요~





매운맛 후리가케를 써서 살짝 매콤~ 하면서

계란물에 구워서 고소하고 넘넘 맛있어요.


제가 예전에도 피크닉도시락으로 싸간 적

있는데, 그땐 다진고기랑 청양고추넣고 굴소스로

밥 볶아서 주먹밥을 만들어서 만들었거든요?


그렇게 먹으면 진짜진짜 맛있어요!

친구가 진짜 맛있다고 칭찬도 해줬답니다ㅎ






괜히 케찹으로 하트랑 얼굴을 그려봤어요.

귀엽죠? ㅎㅎㅎ 


피크닉도시락메뉴, 아이들간식메뉴,

간단한 아침메뉴로도 완전 강추합니다!

이렇게 케첩뿌려서 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고~ 최고에요.






얼마 전에 도시락으로 준비했을 때 모습입니다.

내일도 도시락으로 싸가려구요~


진짜 매일 도시락 뭐 싸갈지 너무 고민이에요.

냉장고에는 먹을게 분명 많은데

왜 저는 만들 요리가 없는지...ㅋㅋ


마치 옷장같아요 옷은 많은데 입을 옷은 없는 기분,,?


암튼 그럴 때 간단하고 맛있는 요리로 최고에요.

메뉴고민될 때, 할 거 없을 때 만들어서

맛있게 드셔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