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RAN

직장인 도시락 메뉴추천, BELT샌드위치 만들기, 아이들 간식으로도 최고! 본문

일상/요리

직장인 도시락 메뉴추천, BELT샌드위치 만들기, 아이들 간식으로도 최고!

에그란 2020. 9. 16. 19:4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그란입니다.

내일 도시락으로 BELT샌드위치를 만들었어요.

저는 아침 일찍 출근을 해서 전 날에 미리

만들어놓고 다음 날 챙겨서 도시락으로 먹어요^^


집에 샌드위치 재료가 많이 있어서 

오늘은 BELT샌드위치를 만들어봤습니다.


BELT샌드위치란?


B (Bacon) - 베이컨

E (Egg) - 계란

L (Lettuce) - 상추

T( Tomato) 토마토


가 들어간 샌드위치에요 ~

들어가는 샌드위치재료의 영어단어 앞글자를

따와서 지어진 이름입니다 ^^


재료이름만 들어도 맛없을 수가 없을 것 같죠?

지금부터 저만의 방식으로 만든

비이엘티샌드위치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





< 재료 소개 >


식빵 2장

베이컨

계란

토마토

양상추


어니언드레싱

허니머스타드

스위트랠릴쉬



소스는 취향에 맞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우선 베이컨을 구워주세요 ~

저는 개인적으로 바싹바싹 익힌 베이컨을

좋아해서 바싹바싹 익혀주었습니다.


다 만들고보니 베이컨이 얇아서

더 넣어도 좋았을 것 같더라구요~ 아쉽아쉽..


.

.

.


베이컨을 굽는 동안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나온

베이컨요리 장면이 떠올랐어요. 

영화속 베이컨은 엄청 도톰하던데..


한국에서는 거의 얇은 베이컨만 파는 것 같아요~

도톰한 베이컨도 많이 많이 팔면 좋겠어요!!





계란은 식빵크기에 맞게 구워주세요!

노른자 터트려서 식빵크기에 맞게

네모나게 구워주었습니다 ~


사진을 못찍었지만 토마토는 슬라이스로

양상추는 식빵크기로 손질해주세요!



tmi 티엠아이지만 저희 아빠 텃밭에서 키우는

닭들이 낳은 계란이랍니다 ㅎㅎㅋ





얼마 전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한

어니언크림소스! 제가 원래도 양파를 좋아하고

양파크림소스를 좋아하는데

이거 완전 맛있어요! 완전 입맛 취향저격 탕탕



소스도 듬뿍듬뿍 발라주었습니다 ^^





집에 치즈가 많이 있어서 저는 치즈도 올려줬어요.

비이엘티샌드위치의 필수재료는 아니기때문에

생략하셔도 괜찮아요 ~


저는 집에 치즈도 많고 뭐 샌드위치에 

들어가면 맛있으니깐 같이 넣어줬답니다~




   


치즈 위로 계란후라이와 베이컨을 올려주세요!





슬라이스한 토마토도 올려주세요!

제가 저번에 샌드위치 만들었을 떄는

통으로 슬라이스한 상태로만 올려줬는데


이번에는 반으로 한번 더 잘라서 올려줬어요,

이래야 샌드위치를 반으로 잘랐을 때

단면이 예쁘게 잘 나오는 것 같아요 !


물론 맛도 중요하지만 비주얼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 ㅎㅎ 






양상추도 올려주세요!

샌드위치는 차곡차곡 잘 쌓기만해도

성공이에요 ~ !






제가 좋아하는 허니머스타드와

스위트 릴래쉬를 올려주었어요!


스위트릴래쉬는 다진피클같은건데

미국식핫도그에도 많이 올라가는

약간 달달한 다진피클이라고 생각하심되요.


그리고 제가 피클을 엄청 좋아해서^^ 

또 샌드위치랑 잘 어울리기도하고 그래서 

듬뿍듬뿍 넣어주었어요.ㅎㅎ




옆에서 본 완성된 모습 !


약간 과장보태서 광고에서만 나올 법한

도톰한 샌드위치 같지않나요 ㅎ?





완성된 샌드위치를 랩이나 종이호일로

잘 감싸줍니다! 이렇게 해야 샌드위치를

썰었을때 흐트러지지않고 단면이 잘 나와요!


감싸지않고 썰면 옆으로 내용물이 다 튀어 나와서

먹기도 불편하고 보기에도 좋지 않아요!


그리고 랩을 미리 깔고 샌드위치를 만드는 것이

젤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깜빡하고

랩을 안깔고 샌드위치 먼저 만들었는데


다 만들고 랩 위에 올려놓으려고하니,

어렵더라구요,^^





앞뒤로 칼을 왔다갔다하면서 잘라주면

이렇게 깔끔하게 잘린 단면을 보실 수 있어요.


어떠신가요?  맛있어보이지 않나요?ㅎㅎ



빨강 노랑 초록 이렇게 색깔이 들어가야

요리는 맛있어 보이는 것 같아요.


비이엘티샌드위치에는 빨강 노랑 초록이

다 들어가서 훨씬 더 맛있어보이네요 ^^




저는 이렇게 요거트랑 같이 도시락으로

준비해봤어요! 점심도시락은 물론

피크닉도시락이나 아이들 간식 메뉴로도

참 좋은 샌드위치입니다 ^^


구하기 쉬운 재료에다가 만들기도 쉽고~

거기다 맛도 있죠!






모두들 샌드위치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한끼식사로도 든든하고, 맛있는 샌드위치!


지금까지 BELT샌드위치 레시피를 소개해드렸어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


( + 잡담)


집에 아직도 샌드위치 재료가 넘 많네요ㅠㅠ 

다음 도시락은 치아바타 빵으로

만든 샌드위치를 만들어볼까 생각 중이에요.


진짜 도시락 뭐 싸갈지 저녁 밥 뭐해먹을지가

요즘 저의 최대 고민이랍니다. 

혹시 추천해주실 메뉴가 있다면 

추천 댓글로 부탁드려요 ~^^!!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