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RAN

간단한 맥주 안주 만들기, 이유리 멘보샤 만들기. 바삭바삭 탱글탱글~ 본문

일상/요리

간단한 맥주 안주 만들기, 이유리 멘보샤 만들기. 바삭바삭 탱글탱글~

에그란 2020. 9. 19. 22:0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그란입니다!


오늘은 멘보샤만들기 포스팅을 하려고해요.

예전에 술집가서 먹은 적이 있는데 

그때 처음 먹어보고 완전 반했답니다 :)

그러고 이연복셰프님. 이유리님이 방송에서

만든는 걸 보고 더욱 더 핫해진 메뉴인 것 

같아요 ㅎㅎ 만들기도 매우 간단하고

매우 맛있어요! 저는 오늘 점심메뉴로도 먹었어요.





< 재료 소개 >

새우

식빵

계란흰자

레몬즙(생략가능)

전분


소금

후추


.

.

.


계란은 흰자만 있으면 되요~

그리고 저는 사진에는 없지만

고추도 넣어줬어요. 기름에 튀기는

음식이라 자칫 느끼할 수 도 있어서

같이 준비했어요~ !!




저는 마트에서 손질새우살을 준비했어요

총 400g !! 뭔가 양이 적어보여서

200g 2팩을 넣어서 만들었는데

혼자 먹는거라 200g 1팩만해도

충분했을 것 같더라구요~ ㅠㅠ



(+잡담)

1팩 남겨놓고 새우대파삼겹말이도

해먹을걸,,, 그거 진짜 맛있거든용..





우선 새우는 흐르는 물에 잘 씻어주시고

꼬리를 제거해주세요. 그냥 손으로 당기면

쏙쏙 빠져요~ 완전 쉽죠?

이미 손질된 새우라 꼬리껍질만

제거하면되서 완전 간단간단





새우 내장도 제거해줬어요.

이것도 그냥 당기면 쏘옥~ 빠져요.





손질이 끝난 새우를 챠퍼로 다져주었어요.

칼로 다져주셔도 됩니다!!

그냥 이것만 소금간해서 구워서

먹어도 맛있을 것 같더라구요 ㅎㅎㅋ






저는 빨간 청양고추도 다져서 넣어줬어요.

색깔이 더 알록달록 예쁘죠?

초록새고추도 넣었으면 더 색감이

예뻤을 것 같아요 ~


계란흰자와 전분가루, 소금,후추를

넣어주시고 잘 섞어주시면됩니다^^


잡내제거를 위해 레몬즙도 살짝 

넣어주었어요, 이건 생략가능해요.





식빵은 테두리를 잘라 정사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주세요! 

그 다음 4등분해서 잘라주시면 됩니다.


빵 자를 땐 역시 빵칼인 것 같아요.

빵칼이 없어서 식칼로 잘랐는데 잘 안잘려서

모양이랑 크기가 너무 제각각이네요ㅎ





이제 새우반죽을 동그랗게 만들어줄건데요.

손으로 적당량을 쥐고 주먹을 쥐어주면

손 구멍으로 새우완자가 동그랗게

쑤욱 나와요. 완전 간단하죠??


이거 완전 재밌어요 ㅎㅎ 잘 이해가

안가신다면 유튜브에 이유리 멘보샤치면

영상 나오거든요? 그거보시면 될 것 같아요.





식빵위에 새우반죽을 올려주세요~

빨간고추가 들어가서 알록달록

예쁜 것 같아요.





저는 총 13개가 만들어졌네요.

반죽을 많이씩 올렸는데도 꽤 나왔어요.

새우 한팩만 사용했어도 되겠더라구요!

저 혼자 다 못먹어서 몇개는 

지퍼백에 담아서 냉동고에 얼려놨어요.


냉동고에 얼려놓고 나중에 먹고싶을 떄

에어프라이에 돌려서 먹으면 완전 간단!


편스토랑에서 이유리님은 엄청 

많이 만들더라구요 ㅋㅋ 150개인가..?

멘보샤김장을 하셨어요. 대단대단 !!





3개는 에어프라이어에

3개는 기름에 튀겨봤어요 ㅎㅎ


에어프라이어로는 180도로 5분씩

3번해서 총 15분 구워줬구요.

5분마다 뒤집어 주었어요!.


튀기는건 집에 기름이 많이 없어서 

바닥만 잠길정도로 부어주고

 6면을 계속 뒤집어주면서

튀겼답니다~




완전 약불에 튀겨야해요!!

처음에 시험삼아 만든건 중약불에 했는데

엄청 타버렸어요..ㅋㅋ 그래서

 겉은 타고 속은 안이고 ㅠㅠ

꼭 불조절 잘해주세요!


그리고 식빵이 기름을 엄청 많이 

빨아드리더라구요...? 

튀기면서 와 살 엄청 찌겠다

이 생각만 들었습니다 ㅋㅋㅋ


곱창집가면 곱창에서 기름 엄청 나오잖아요.

그걸 식빵으로 흡수시키는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진짜 엄청 빨아드려요...대충격





짠! 완성되었습니다~ 맛있겠죠?

위에 3개는 에어프라이어에 돌린거고

밑에 4개는 기름에 튀긴거에요!


에어프라이어로 만든건 

기름기 없어서 좋구요, 빵도 바삭바삭했어요.

근데 너무 바삭해서 입천장 다까지는 줄...

근데 새우반죽이 기름에 튀긴거에

비해서 퍽퍽한 느낌이더라구요~


기름에 튀긴거에 비해서 퍽퍽한거지

엄청 퍽퍽하진 않아요!


기름에 튀긴거 역시 바삭하고 맛있어요.

특히 새우반죽이 진짜 탱글탱글

완전 맛있더라구요.. 짱이었어요.

육즙이라고해야하나..? 해산물에서

나오는건 뭐라하지? 암튼 새우반죽이

탱글탱글하고 육즙이 사르르


근데 만들때 기름 엄청 빨아드리는거 보고

다음부터는 꼭 에어프라이어 돌려야지..

라고 생각했습니다..ㅎㅋㅋㅋ




사진에는 없지만 어니언크림소스랑

칠리소스에 찍어서 먹었어요ㅎㅎ


예전에 술집에서 먹을 땐 타르타르소스

였는데, 그것도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요즘에는 냉동제품으로도 많이 나온던데,

그래도 만들기도 쉬우니 한번 만들어보세요^^

제가 한번 먹어보고 맛있어서 중식당에서 

시켜먹어봤는데 엄청 비싸게 팔더라구요

물론 새우가 비싼건 알지만 ㅠㅠ


.

.

.



그래도 집에서 만들어먹으면 훨씬

저렴하고 또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다들 한번 쯤 만들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아이들 간식메뉴로도 좋고, 어른들 술안주로도

괜찮은 것 같아요! 완전 강추강추

저는 다음에 넷플릭스보면서 맥주랑

먹어봐야겠어요~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