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RAN

에어프라이어 요리법,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겉은바삭! 속은 촉촉하게~ 본문

일상/요리

에어프라이어 요리법,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겉은바삭! 속은 촉촉하게~

에그란 2020. 9. 14. 22: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그란입니다!


 오늘은 에어프라이어요리법을 

소개해드리려해요! 요즘 집집마다 

필수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에어프라이어! 저도 최근에 구매해서

이것 저것 구워먹고 있는 중이에요~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통삼겹살 구이를 해봤는데요.

진짜 너무 쉬운 레시피이지만

맛은 정말 최고에요!!


삼겹살은 그냥 구워먹어도 맛있잖아요?

에어프라이어로 더 맛있게 먹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


알려드리기도 민망할 정도로 완전 간단하니

모두들 한 번 따라해보세요!





< 재료 소개 >


통삼겹살


허브솔트


.

.

.


네. 이 딱 두 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소개하기도 민망할 정도로 너무 간단하네요..

제가 다른 분들 레시피도 찾아봤는데

올리브유를 바르시기 하더라구요?

근데 제가 구워보니 굳이 바를 필요는 못느꼈어요.


그리고 고기에는 허브솔트 !!

저는 허브솔트 뿌려먹는 걸 참 좋아해서

허브솔트로 준비했어요 ~





저희 집 에어프라이어는 크기가 작아서

삼겹살을  두조각을 나누었어요.


그리고 껍질부분에는 벌집무늬로

칼집도 넣어줬어요! 

칼집넣으면 껍질부분이 더 바삭하고 

좀 더 맛있어 보여서 칼집넣어서 

만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


삼겹살은 마트가시면 수육용으로 판매하는 거

구매하시면 되구요. 아니면 정육점 사장님께

통삼겹살구이 해먹을 거라고 두껍게

잘라달라고 말씀드리면 된답니다 ~





통삼겹살 앞 뒤 옆면에

허브솔트를 뿌려주세요.


어? 이거 너무 과한 거 같은데?

싶을 정도로 뿌려주세요. 


소금, 후추뿌려서 간 하는것보다 훨씬 쉽고

많이 뿌려도 짜지않아요. 

허브솔트가 소금만 들어있는게 아니여서

많이 뿌린 것 같아도 싱거울 때가 있어요


과하다싶을정도로 팍팍 뿌려주세요!!


그리고 간 하기 어려우시면 

그냥 적당히 뿌려주세요

만약 싱거우면 그냥 따로 찍어먹어도 

괜찮으니깐요 ~ 쫄지마세요!





제가 가지고 있는 에어프라이어가

작아서 두덩이만 넣어도 꽉 차네요~ 


저는 혼자 사는 자취생이라 딱 맞는 크기인데

가족이 있으시면 무조건 큰 거로 사세요!!

에어프라이어 홍보글은 아닌데,., 

자꾸 저도 모르게 홍보하게 되네요,,ㅎ


암튼 무조건 큰거!!





처음 해보는 거라 처음에는 

150도로 10분 구워주었어요.


겉면만 살짝 익었어요.


예열없이 바로 150도에서 10분

구워주었습니다 !






150도 10분 구워준 뒤 

뒤집어서 180도 15분 구워주었습니다.


한 쪽면만 두고 굽지말고

아래,위,옆 골고루 익을 수 있도록

뒤집어주시는거 잊지마세요!



어느 정도 많이 노릇노릇 해졌죠?

근데 밑면은 아직 덜 익었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더 구워주었어요 !






180도로 15분 한번 더 구워주었습니다 !


사진을 또 보니 또 먹고싶어네요..

군침이 도네요~ 삼겹살은 진짜 언제

먹어도 참 맛있는 음식인 것 같아요.






짠! 완성된 모습이에요~

칼집까지 넣었더니 뭔가 더 훨씬

있어보이지 않나요 ? 크크



총 정리를 해보자면


150도 10분

180도 15분

180도 15분


총 3번해서 45분 정도 걸렸어요.

통으로 굽는 거라 시간이 좀 걸렸네요.

근데 원래 통으로 굽는 요리는 오래 걸리니

이 점 유의하시고 에어프라이어로 굽는동안

밥 준비하고 반찬준비하다보면


시간 딱 맞아요 !






딱 봐도 속은 촉촉 야들해보이죠?

통삼겹살구이를 하니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완성되었어요 >,<


그냥 얇은 삼겹살은 바싹 익기만하는데

통삼겹살로 구워주면 겉바속촉!!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매우 뜨거우니 장갑끼고 썰거나

집게로 잡고 조심히 썰어주세요 ~!!


항상 요리할땐 뭐든지 조심조심






접시에 가지런히 담아봤습니다.

뭔가 사진으로보면 별로 없어보이지만

진짜 배터지는 줄 알았어요 ㅠㅠ







삼겹살 껍데기 확대샷 !

벌집을 넣으니 더 맛있어 보이고

더 바삭노릇하게 잘 구워진 것 같아요.


벌집모양으로 칼집 넣어서 만들어보세요^^

그럼 요리가 더 업그레이드되요~




정갈한 밥상 완성 ~ !!


정육점에서 주신 파채로 파채무침도 하고

집에 만들어 놓은 강된장이 있어서

같이 곁들여 먹었어요~ ^^


너무너무 간단한 레시피이지만

참 맛있는 한끼가 완성이 되었네요.






이렇게 에어프라이어로 맛있게 구워서

가족들과 맛있는 저녁식사 어떠세요?


요즘 코로나로 외식하기 힘든 시기잖아요~

그렇다고 배달음식만 먹기에는 한계가 있구..


에어프라이어요리법으로 통삼겹살구이

맛있게해서 한 번 드셔보세요 !






아주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고퀄의 음식이 만들어졌죠? 

다음에는 양념구이로 요리해서

에어프라이어레시피 또 소개해드릴게요 ~



모두들 코로나조심하시고 맛있는 식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