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RAN

간단한 한끼 식사메뉴 , 베이컨 크림 떡볶이 만들기. 꾸덕꾸덕 완전 맛있어~ 본문

일상/요리

간단한 한끼 식사메뉴 , 베이컨 크림 떡볶이 만들기. 꾸덕꾸덕 완전 맛있어~

에그란 2020. 9. 18. 20:0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그란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마트에서 장을 보고

 저녁메뉴로 크림떡볶이를 만들어서

먹었어요!  완전 꾸덕꾸덕 고소하고 맛있어요.

예전에 제가 사촌오빠 가게를 도와준 적이 있어요

그 때 도와준 가게가 바로 분식집이에요~^^

거기서 판매하던 크림떡볶이

레시피를 이용해서 만들었답니다.


절대 거창한 거 없이 평범한 재료와 평범한

방법으로~ 만드니, 모두들 따라해보세요~






< 재료 소개 >

생크림

베이컨

양파

파마산치즈가루

체다치즈


후추

소금


.

.

.


생크림 또는 생크림+우유로 만드시는게 좋아요.

우유만 넣으면 뭔가 부족한 맛이에요~

생크림 필수필수!


파마산치즈와 체다치즈는 필수는 아니지만

넣으면 훨씬 풍미가 좋고 꾸덕꾸덕해져요.

그래서 넣는 걸 매우 추천합니다^^!!


떡은 밀떡 쌀떡 상관없어요~! 취향에 맞게

넣으시면 됩니다~





떡은 미리 물에 불려놔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쌀떡을 더 좋아하는데

집에 마트에서 파는 밀떡이 남아서 

밀떡을 사용했어요~ 근데 떡볶이떡은

떡집에서 파는게 쫄깃쫄깃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





양파는 채 썰어주시고요, 베이컨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양파를 무지 좋아해서 왕창 썰었어요ㅎㅎ

베이컨도 듬뿍듬뿍, 추가로 양송이버섯도

넣어주면 훨씬 좋아요, 베이컨대신

새우도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손질이 끝난 재료들을 기름을 두룬

후라이팬에 달달달 볶아주세요.


양파가 반투명 또는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주세요 ~ !!






양파와 베이컨을 어느정도 볶다가

마늘과 떡을 넣고 또 볶아줍니다.


마늘은 타기쉬워서 처음부터 볶으면

마늘이 탈 수 있는데 마늘이 타면

나중에 크림떡볶이 색이 탁해져요~

그래서 나중에 볶아줍니다^^


그리고 마늘을 넣어야 맛있어요!

마늘 안넣으면 그냥 너무 느끼한 맛만 강한

크림떡볶이가 되어버린답니다.


역시 한국인은 마늘의 민족..





마늘이 타지않게 잘 볶아주세요~

만약 마늘이 눌러붙고 타면 팬을 바꿔서

요리해주세요! 마늘타면 색이 진짜 안예뻐요.

상관없으시면 그냥 해도 괜찮아요


그래도 보기좋은게 먹기도 좋으니 

신경써주면 좋죠 ㅎㅎ





어느정도 볶다가 생크림을 250ml정도

부어주세요~ 


생크림이랑 우유 반반씩 섞어 넣어도 

괜찮아요~ 우유만 넣어서 만드는 것보다

훨씬 맛있어요. 생크림 넣어서 만들면

밖에서 먹던 크림떡복이나 파스타 맛이 날거에요 ㅎ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줍니다.

저는 소금 반티스푼 후추 3번 톡톡 뿌렸어요.

이렇게 소금후추간만해도 맛있어요!





더 맛있게 먹기 위해서 체다치즈를

한장 넣어줍니다~ 치즈풍미가 더 풍부해져요^^

체다치즈가 뭉치지않고 잘 녹도록 저어주세요~




마지막으로 파마산 치즈가루를 

2큰술정도 넣어줍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


약불 또는 불을 끈 상태에서 마지막에 넣어주세요.

파마산치즈를 넣으면 국물이 엄청 꾸덕해져요!


너무 빨리 넣어서 쎈불에 오래 끓이면

너무 꾸덕해져서 걍 완전 떡이되어버려요~

그러니 약불또는 불을 큰 상태에서

제일 마지막에 넣어주세요 ~ !!


꾸덕한게 싫으시면 생략하셔도돼요~





짠! 완성입니다^^


뽀얀 크림 떡볶이가 완성되었어요~

파슬리와 레드페퍼솔트를 뿌려주었더니

훨씬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완전 꾸덕꾸덕 맛있어요!


역시 파슬리를 뿌리면 요리가 훨씬 더

근사해지는 것 같아요.






마늘이 타지않아야 이렇게 뽀얀

크림떡볶이가되니 주의해서 만들어주세요~

새우를 넣어서 만들어도 참 맛있어요^^


아니면 양파만 넣고 만들고 

스테이크를 구워서 올려먹어도 참

맛있을 것 같네요~ 많이들 그렇게 먹더라구요.


양송이 버섯도 넣을 걸 그랬어요

제가 양파랑 버섯킬러거든요 ㅎㅎㅋ






포크가 아닌 숟가락으로 소스와 함께

퍽퍽 떠서 저녁으로 먹었답니다 ㅎㅎ


맵지않아서 아이들간식메뉴로도 완전최고!

그래서 제가 분식집에서 일할 때도

아이들에게 완전 인기최고메뉴였어요.


분식집에선 본사소스를 이용해서 만들었지만

그때도 그게 생크림과우유를 혼합한 크림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생크림 또는 생크림과우유로

만드시면 될 것 같아요. 우유만 넣어서는

이 맛이 절대 안나더라고요~



다음에는 계란말이김밥을 만들어보려고해요^^

댓글로 요리추천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