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RAN

스타벅스 샌드위치, 크랜베리 닭가슴살 샌드위치 만들기, 든든하고 맛있게! 본문

일상/요리

스타벅스 샌드위치, 크랜베리 닭가슴살 샌드위치 만들기, 든든하고 맛있게!

에그란 2020. 9. 13. 18: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그란입니다!


스타벅스샌드위치 중에서 

유명한 크랜베리닭가슴살샌드위치!

예전에도 한번 먹어보고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서

제 나름대로 한번 만들어보았답니다. 

똑같은 맛은 아니지만

그래도 맛있고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괜찮은 샌드위치입니다.


다이어트 중 이시라면 소스는 적게해서 먹으면

든든하고 맛있는 다이어트식단이 될 것 같아요 ! 







< 재료소개 >


식빵 2장

닭가슴살

크랜베리

양상추

토마토

호두

슬라이스치즈


마요네즈

허니머스타드소스

연유버터스프레드

스위트랠리쉬



소스류는 취향에 맞게 준비하시면됩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소스들로 준비해봤어요.

다이어트식단으로 하실거면 소스는 과감히

생략하시고 소금, 후추정도로만 간을 하면 좋아요!






닭가슴살샌드위치니깐 닭가슴살 손질부터~


끓는 물에 10~15분정도 삶아준 뒤

잘게 다져줍니다. 저는 쵸퍼를 이용해서

다져주었습니다. 칼로 다지셔도 괜찮아요 ~


닭가슴살 삶아서 매우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그 다음은 야채손질 !


토마토는 슬라이스로 잘라주세요.

사진에는 없지만 양상추도 잘 씻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저는 집에 호두가 있어서 갈아서 준비했어요.

호두대신 아몬드나 다른 견과류

넣으셔도 참 좋아요 ~


없으면 생락해도 무방합니다!

그래도 넣으면 훨씬 고소하고 맛있어요.








다진 닭가슴살, 다진 호두, 크랜베리를 

마요네즈를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주세요.

마요네즈대신 플레인요거트 넣어도 맛있어요.


소금,후추로 간을 해주셔도 좋아요.

저는 소스를 많이 뿌릴거라서 따로 간은 안했어요~






이제 재료준비가 끝났으니,

샌드위치 조립을 시작해볼게요.


우선 랩을 깔고 빵을 올려주세요 ~

샌드위치 내용물이 많아서 랩을 미리

깔아주는게 좋습니다.



저는 연유버터스프레드를 발라주었어요.

홍루이젠 샌드위치 드셔보신 적 있나요? 거기

빵에 발라져있는 소스같은 맛인데 

단짠단짠 넘 맛있어요!


다이어트 중 이시라면 과감히 생략해야겠죠?

나중에 이걸 이용해서 홍루이젠샌드위치도 

만들어서 포스팅해볼게요 ~






슬라이스 치즈와 양상추도 올려주세요 ~






슬라이스한 토마토와 닭가슴살반죽?도

차곡차곡 올려주세요. 


토마토 굵기가 일정하지 않게 잘려서

계속 쓰러져서 조금 애먹었답니다 ㅎㅎ..







남은 빵 한 쪽면에는 허니머스타드와

스위트릴래쉬를 발라주었습니다.

스위트릴래쉬는 미국핫도그보면

다진피클같은 거 올라가잖아요? 그거에요~

제가 피클을 엄청 좋아해서 같이 넣어주었습니다.


보기만해도 살찌는 조합 허허^^;;





닭가슴살샌드위치를

옆에서 본 모습이에요. 엄청 빵빵하쥬?

닭가슴살 하나만 넣어서 만들었는데도

엄청 도톰해졌어요.


저는 예전에 멋도모르고 닭가슴살 

3개를 넣고 만들었다가 양이 너무 많아서

며칠내내 샌드위치만 먹었던 기억이..






그냥 자르면 내용물이 다 새어나오기때문에

랩으로 2~3번정도 잘 싸주세요~


그래야 깔끔하게 잘 잘린답니다!






빵칼이나 식칼로 톱질하듯 앞뒤로 쓱삭쓱삭

잘라주면 이렇게 깔끔하게 잘 잘립니다~

한눈에 봐도 엄청 내용물이 

빵빵하고 든든해보이죠?!





보통 닭가슴살샌드위치 라고하면

왠지 퍽퍽할 것 같고~ 다이어트음식이라 맛없을 것 같고

그렇잖아요? 근데 크랜베리가 들어가서

달달~ 해서 너무 맛있어요!!


그렇다고 너무 달지도 않고

약간 달짝지근한 은은한 단맛이라

안심하세요! 정말 맛있어요~






그냥 보통사이즈의 그릇인데

닭가슴살샌드위치가 다 안담기네요 ..ㅋㅋㅋ


진짜 저거 하나만 먹어도엄청 배불러요~

그래서 저는 저녁에 하나 먹고 다음날 점심도시락으로

하나 챙겨서 요거트랑 같이먹으려고 준비해놨답니다~


점심도시락은 물론, 피크닉 도시락으로도 좋고

아이들 영양간식으로도 딱 좋을 것 같아요!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소스는 적게해서

호밀빵등으로 만들어서 반조각만 먹으면 딱!





스타벅스샌드위치, 크랜베리 닭가슴살 

샌드위치를 만들어봤습니다.

스타벅스에서는 제가만든거 반절만한

 사이즈 1개를 4500원에 팔아요..ㅜㅜ


집에서 만드셔서 2배사이즈로 

2배더 맛있게 드셔보세요 ~^^



.

.

.


이상 스타벅스 샌드위치 만들기

크랜베리 닭가슴살 샌드위치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들 맛있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