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RAN

콩나물 불고기 만드는 방법. 집밥 메뉴 추천, 휘리릭 만들기 참 쉬워요! 본문

일상/요리

콩나물 불고기 만드는 방법. 집밥 메뉴 추천, 휘리릭 만들기 참 쉬워요!

에그란 2020. 9. 27. 12:3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그란입니다.


오늘 주말에도 늦잠을 자려했는데 실패했네요

주말 아침메뉴로 콩나물 불고기를

만들어서 먹었답니다. 그래서 부지런하게

또 포스팅하는 중이에요. ㅎㅎ

집 냉동고에 오래시간 머물고있던 

대패삼겹살이랑 콩나물도 무르기 직전이라

얼른 꺼내서 휘리릭 볶아서 만들었어요. 

참 간단하고 맛있는 메뉴에요^^ 


어릴 적 학생 때 1인분에 5천원하는

콩나물불고기집이 있었는데 갑자기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기도 하네요.

친구들이랑 참 자주 먹었었는데..


아무튼!

매우 초간단한 레시피에요. 

모두들 쉽게 만드실 수 있어요

맛있게 만들어서 가족들과 또는

혼자서 맛있게 드셔보세요~




< 재료소개>


대파삽겹살

콩나물

대파


간장2큰술

고추가루2큰술

다진마늘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참기름 1큰술

.

.

.


재료가 참 간단하죠? 저는 오늘 장보기도

귀찮고 그래서 그냥 집에있는 야채로들만

만들었어요 집에는 대파랑 콩나물뿐 ㅋㅋ


양파도 넣고 깻잎도 넣어서 만들면

훨씬 더 맛있어요 ^^

그래도 콩나물이랑 고기만 있어도

참 맛있는데 저는 대파도있어도

대파도 추가해줬어요~


양념에는 고추장넣는 분들도 많던데

그냥 고춧가루만 넣어도 깔끔하고 맛있어요.





우선 양념장부터 미리 만들어주도록 할게요.

매우매우 간단합니다^^


고춧가루 2큰술

간장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위에재료들을 넣고 잘 섞어주기만하면

끝! 완전 간단하죠? 올리고당대신

설탕 이용하셔도 괜찮아요.


저는 고추장을 안넣고 고춧가루를 넣어서 

만드는게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고추장 넣으면 고추장맛만

강한 것 같더라구요~


고춧가루만 넣어도 깔끔하고 맛있답니다.





이제 양념장을 다 만들었으니

콩나물불고기 만드는방법을 시작해볼게요.


우선 콩나물을 냄비에 먼저 깔아줍니다.

양파도 준비하셨다면 양파도 같이

깔아주시면 된답니다~






콩나물 위에 준비한 대패삼겹살과

대파 썰어놓은 것과 미리만든 양념장을

부어주기만 하면 끝..!!

완전 초간단하죠? 이렇게 준비해주시고


약불로 뚜껑덮고 익혀주시면 됩니다.

야채등에서 수분들이 나와서 콩나물

밑에 깔았다고 타지않으니 걱정마세요.


처음에는 약불로 은근한게 익혀주세요~




뚜껑덮고 약불로 5분정도 끓여주다가

양념장이 골고루 섞일 수 있게 젓가락으로

휙휙 저어주세요. 위아래 다 섞이게요~

그러고 뚜껑덮고 중약불로 5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





아깐 대패삼겹살이 양이 많아보였는데

익히고보니 양이 별로안되네요 ㅎㅎ


그래도 콩나물불고기에는 두꺼운

삼겹살보단 얇은 대패삼겹이

최고로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약10분정도만에 맛있는 요리가 완성!


양념장만들고 야채손질하는 시간까지합치면

한 15분이면 만들 수 있는 거 같아요ㅋㅋ

진짜 매우 빨리 만들어지죠?

반찬할 거 없을 때 진짜 걍 휘리릭

만들 수 있어요.




그릇에 옮겨 담아서 참깨도 위에

솔솔솔 뿌려주었어요. 훨씬

맛있어보이지 않으시나요?ㅎㅎ


참깨나 쪽파 다진 것 등을 올려주면

요리가 훨씬 맛있어 보이는 것 같아요


깻잎 넣었으면 더 맛있었을 것 같아요.

콩나물이랑 대패삼겹이 너무 잘 어울려요~

적당히 먹고 남겨서 밥까지 볶아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 혼자먹는거라

그렇게는  못먹어서 아쉽네요 ㅎㅎ




정갈한 한상차림이 완성되었어요~

저는 무쌈을 엄청 좋아해서 무쌈이랑

같이 집에 남은 밑반찬이랑 곁들여

먹었답니다^^ 그냥 밥이랑 고기랑만

먹어도 참 맛있고 고기만 쌈싸먹어도

맛있고~ 간단하지만 맛있는 요리

콩나물불고기에요~





콩나물불고기 근접샷 찰칵찰칵


너무 맛있고 배터지게 잘 먹었답니다.

사실 콩나물불고기양이 혼자먹기에는

좀 많은 양이었지만 그냥 재료가 애매~

하게 남아서 그냥 다 넣고 휘리릭

만들어버렸어요ㅋㅋ


그래도 아직도 냉장고에 재료가

한가득이네요..^^ 얼른 냉장고를 비워야

또 장도보고 새로운 요리를 해먹을텐데..


냉장고에 뭔가 잔뜩있긴한데 먹을게없어요

대채 왜그럴까요,,? 약간 옷장에

옷은 많지만 입을 옷이 없는 기분입니다



.

.

.



아주 간단한 레시피이지만 맛있는

콩나물불고기가 만들어졌죠?

모두들 오늘 저녁메뉴로 어떠신가요?

맛있게 만드셔서 맛있는 식사하세요^^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곧 추석연휴에요, 조금만 더

힘내서 일해봅시다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