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RAN

간단한 맥주 안주 추천, 살사 소스 만들기, 맥주안주 나쵸랑 찰떡궁합! 본문

일상/요리

간단한 맥주 안주 추천, 살사 소스 만들기, 맥주안주 나쵸랑 찰떡궁합!

에그란 2020. 9. 29. 19: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그란입니다.



내일부터 추석연휴인데 다들 연휴 때

무얼 하시나요? 저는 따로 어디가지않고

집에만 있을 예정이에요..ㅎㅋ 저는

완전 집순이라 5일 내내 집에만 있어도

지루하지 않을 것 같네요

코로나가 요즘 잠잠해지긴 했으나

아직 주의를 살펴야할 때이니

모두들 조금만 더 자제해보아요~


이번에는 토마토살사소스를 만들어봤어요.

나초랑 감자튀김이랑 참 잘어울려요~

저는 그냥 피클대신으로도 먹기도 했구요

아삭매콤한 맛이 깔끔해서 참 좋아해요.


집에 나초도 있고 감자튀김도 있는데

토마토도 있길래 한번 만들어봤답니다.

진짜 별거없어요~ 아주아주 간단하니

한번 만들어서 먹어보세요~




< 재료 소개 >

토마토

양파

할라피뇨


레몬즙

설탕

소금


재료가 아주아주 초간단하지않나요?

재료가 간단한만큼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해요. 진짜 이거는 

못 만들수가 없는 레시피에요.

알려드리기도 민망할정도..^^


그래도 모르시거나 처음먹어보시는

분들도 있을테니 허접하지만

열심히 포스팅해볼게요~


저는 할라피뇨를 무지무지 좋아하는데요

만약 할라피뇨가 없으시다면 청양고추

넣으셔도 괜찮아요 ~ !

청양고추도 없다면 생략해도 괜찮지만

그래도 넣는걸 매우 추천드립니다!




어디든 잘 어울리는 토마토살사소스

만드는 법도 매우 쉬워요

이제 포스팅 시작해볼게요~




우선 토마토를 십자 모양으로

살짝 칼집을 내주세요~

토마토 껍질 있는 상태로 해주셔도

상관없어요 껍질있으면 더욱 아삭아삭해요

저는 소스처럼 찍어먹는다는 생각으로

만들거라 껍질을 벗겨내서 좀더

흐물흐물하게 만들어줬어요ㅎㅎ


껍질은 크게 상관없어요 토마토를

아삭하게 만들거야 말거냐의 차이일뿐!

토마토를 십자모양으로

 칼집을 내고 끓는 물에 살짝

데칠건데요. 그래야 껍질이 잘 벗겨져서

십자모양으로 칼집을 내주는 거에요~





칼집을 내서 살짝 데쳐주니 

껍질이 아주 쉽게 벗겨졌어요~

껍질을 벗긴 뒤 토마토를 다져줄건데요.

토마토안에 물컹한 내용물은 제거하고

다져주세요. 이것도 생략하셔도 괜찮긴한데



물컹물컹한 내용물도 같이 다져주시면

소스에 물이 너무 많이 생겨서 빼주었어요





준비한 양파오 할라피뇨도 작게작게

다져주세요~ 근데 만들고보니 토마토보다

양파와 할라피뇨양이 더 많네요ㅋㅋ...

토마토가 더 중심이 되야하는데 

집에있는 토마토가 모자르는 관계로..^^


저는 할라피뇨도 좋아하고 양파도

엄청엄청 좋아해요. 제가 고기만큼

야채도 엄청 좋아하거든요^^

하여튼 그래서 할라피뇨도 양파도

많이많이 넣어줬어요


근데 욕심이 너무 과했던 것 같네요..^^

여러분은 토마토비율을 더 많이해서 

만들어주세요~




준비한 볼에 다진 토마토와

다진양파, 할라피뇨를 담아주세요.


그리고 레몬즙 살짝과

설탕 1티스푼

소금 1티스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그러면 완성이랍니다. 정말 아주 간단하죠?

레몬즙은 생략하셔도 괜찮은데 

그래도 넣는 걸 추천드려요~


설탕대신 올리고당 넣으셔도괜찮구요

토마토 당도가 높다면 생략하셔도됩니다.

제가 준비한 토마토는 당도가 별로

안높은 것 같아서 추가해서 넣어줬어요.


아주 간단한 레시피이지만 나초랑도

잘 어울리고 감자튀김이랑도 잘어울려요





짠~ 완성이에요! 이렇게 그릇에 담아주니

보기도 좋고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이렇게 나초랑 소스랑 같이 맥주랑

먹으면.. 캬~ 완전 최고죠.


저는 토마토가 적게들어가서 색감이,,

그래도 아삭아삭 너무 맛있어요!

맛있는 토마토와 아삭한 양파

알싸한 할리피뇨 상큼한 레몬즙이

어울러져 정말 맛있어요~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한

케이준감자튀김이랑도 같이 먹었는데

개인적으로 감자튀김이랑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크크


진짜 아삭아삭 상큼하니 넘 맛있고

저번에는 제가 크림떡볶이를 만들어

먹었는데 그때 피클대신 같이 곁들여 

먹었어요~ 느끼한 음식먹을 때 같이

먹어주면 상큼시원하니 정말 맛있고

느낌함이 싹~ 사라져요.


피클대신으로도 강추합니다





요즘 토마토값이 매우 비싸졌죠?

물론 토마토말고도 야채들이 너무

비싼거 같아요 제가 어제 장을 보는데

글쎄 파프리카2개가 7000원인거에요..

미쳤죠 가격..?진짜 제가 직접 장을보고

그런게 오래되진않았지만 제가 지금까지

본 야채가격중에 가장 어이없는

가격이었습니다..ㅋㅋ 얼른 야채값이 저렴

해지는날이 오면좋겠어요 ㅠㅠ 요즘은

장보기가 참 무섭네요~


지금말고 토마토값 많이 내려가면

다들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맥주안주로 최고인 나쵸와 감자튀김과

매우매우 잘 어울리는 소스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