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RAN

케이준치킨샌드위치 레시피, 치킨텐더 에어프라이어로 데워서 샌드위치 만들기, 든든한 한끼 완성! 본문

일상/요리

케이준치킨샌드위치 레시피, 치킨텐더 에어프라이어로 데워서 샌드위치 만들기, 든든한 한끼 완성!

에그란 2020. 9. 24. 20: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그란입니다.


집 냉장고 냉동고칸에 먹을게 산더미에요. 

그 중 하나인 치킨텐더! 그냥 구워먹어도

맛있지만 샌드위치로 만들어먹어도 맛있어요,

냉장고파먹기하려고 치킨텐더로 샌드위치를

만들어서 도시락으로준비했답니다 ^^


혼자 살아서 그런지 뭐 하나만사도

굉장히 오래먹게되서 금방 질리더라구요.

그래서 한가지로 이것저것 자주 요리해먹어요.


저는 머스타드소스를 듬뿍 넣어서 만들었어요.

케이준샐러드를 할까 스낵랩을 만들어볼까

하다가 치킨텐더양이 애매하게 남아서

샌드위치로 만들었어요. 레시피는 정말 간단해요.


모두들 한번 따라해서 맛있게 드셔보세요^^





< 재료 소개 >


식빵2장

치킨텐더

토마토

양상추

로메인상추


허니머스타드

스위트 래디쉬



치킨텐더는 머스타드소스랑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홀그레인머스타드도 좋고

허니머스타드도 좋고ㅎㅎ


집에 로메인도 있고 양상추도 있어서

둘다 넣어줬어요. 둘다 넣어주니 색감이 

참 좋더라구요 ~ 로메인상추가 샌드위치

만들 때 잘 어울리는 야채인 것 같아요.






이제부터 왼전 초간단 샌드위치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랩이나 종이호일등을 깔고 빵을 

그 위에 올려주세요. 그러고 허니머스타드

소스를 골고루 잘 펴 발라줍니다.


랩을 먼저 깔고하는게 나중에 랩쌀때

훨씬 편하고 모양이 흐트러지지않아서 좋아요!


그리고 소스는 사실 그냥 취향에 맞게

준비하시면됩니다^^ 그래도 치킨텐더가

들어가는 샌드위치는 머스타드가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이걸로 준비했어요~





양상추는 식빵 크기에 맞게 잘라서

준비해주시면 되구요, 토마토는

저는 집에 무르기 직전인게 여러개 있어서

두개나 넣어줬어요ㅎㅎㅋ 토마토는

그냥 먹으면 별로인데 샌드위치에 넣으면

참 맛있는 재료인 것 같아요~


토마토는 슬라이스해서 차곡차곡

올려주시면 됩니다! 완전 간단하죠?





치킨텐더는 에어프라이어에 10분

돌려서 구워주었어요~


토마토위에 치킨텐더도 올려주세요!

저는 3개정도올려주었어요.


이건 각자 본인이 넣고 싶은만큼 

넣으시면 됩니다 ! 많이넣으면 더 

맛있겠지만 너무 과하게 넣으면

먹기힘드니깐 뭐든지 적당히ㅎㅎ





허니머스타드소스를 밑에 빵에도 

발라주었지만 뭔가 부족할 것 

같아서 치킨텐더위에도 허니머스타드

소스를 듬뿍듬뿍 뿌려주었어요 ㅎㅎ


더욱 맛있어지겠죠?

역시 살찌는 맛이 제일 맛있는 맛...

다이어트는 포기한 지 오래임니다





그리고 그 위에 로메인상추를 올려서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진짜 바쁠때 도시락으로는 샌드위치가

정말 간단하고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피클을 무지 좋아해서

남은 빵 한쪽면에는 스위트래디쉬를

발라주었어요~ ^^ 피클 좋아하시면

하인즈 스위트래디쉬 강력추천합니당

샌드위치, 핫도그 등 만들어 먹을 때 

정말 좋고 맛있어요.


스위트래디쉬가 무엇이냐면

미국식핫도그 같은거 먹을때 보면 

다진피클같은 거 올라가있잖아요?

그거라고 생각하시면되요 ㅎㅎ

좀 달짝지근한 피클다진 소스랄까..?

하여튼 엄청 맛있답니다.





짠 완성된 옆 모습이에요.

비주얼 완전 최고죠? 높이도 후덜덜합니다.

저렇게 먹었다간 턱 빠지겠어요~ㅋㅋ


꼭 무슨 광고에서 볼 법한 비주얼이에요.

색감도 좋고 야채도 듬뿍 들어가서

엄청 풍성해보이네요~





랩으로 꽁꽁 싸주었더니 부피가

반으로 줄어들었네요 ~


그래도 한입에 먹기에는 버거운두께입니다.

랩으로 잘 싸줘야 칼로 잘랐을 때

내용물이 새어나오지않고 깔끔하게 잘려요~

대충싸거나 랩으로 안싸고 잘라주면

옆으로 내용물이 튀어나오는 참사가..


칼로 앞뒤를 쓱싹쓱싹 잘라주시면

아주 깔끔하게 잘린답니다^^

그냥 위에어 아래로 눌러버리면 그냥

찌그러지기만하고 잘리지가 않아요~

열시히 만들었으니 잘 잘라서 먹으면

더욱 좋겠죠?





단면이 참 깔끔하고 먹음직스럽죠?

빨강 노랑 초록색이 다 섞여있어서 그런지

훨씬 맛있어보이고 색감도 너무 좋네요.


완성된 모습 어떠신가요?ㅎㅎ

제 눈에만 맛있어보이나요 크크




토마토도 너무 잘 어울리고

치킨텐더랑 머스타드소스도 넘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 정말 맛있어요.

한끼 식사로도 간식으로도 매우 든든


요즘 냉동 제품들이 굉장히 잘 나오는데

구냥 구워먹어도 맛있는 텐더지만

그렇게 먹는게 질릴 때 쯤 샌드위치로

만들어드셔도 참 좋은 것 같아요.


샌드위치는 메인재료만 바꿔주면

여러가지 종류의 샌드위치가 탄생

하는 것 같아요. 여기서 치킨텐더를

베이컨으로 바꿔주면 베이컨샌드위치..

새우로 넣으면 새우샌드위치..






저는 이번주 월요일에 도시락을 

준비해서 먹었답니다~ 진짜 배불렀어요.

맛도 있고 어린이 입맛인 저에게

완전 취향저격이었습니다 ㅎㅎ


제가 월요일에는 엄청 일찍 출근해서

일요일 전날에 미리 준비를 해놓고

잠을 자요. 그래서 앞으로도 샌드위치

레시피를 많이 소개해드릴 것 같아요.


만드는 방법은 쉽지만 각 재료마다

어울리는 소스라던지 야채가 다르니

제 레시피 참고해서 한번 만들어보세요^^


피크닉도시락으로도 간단하게 싸기

참 좋은 메뉴에요! 호불호도 적은

재료라서 도시락으로 준비해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