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RAN

간단한 점심 도시락 메뉴, 직장인 보온도시락 추천, 저는 이렇게 먹고다녀요! 본문

일상/요리

간단한 점심 도시락 메뉴, 직장인 보온도시락 추천, 저는 이렇게 먹고다녀요!

에그란 2020. 9. 25. 2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그란입니다.


오늘은 제가 평소에 준비해서 가지고 다니는

도시락메뉴들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도시락싸고 다니는 직장인분들! 또는

도시락 싸주는 주부님들! 또는 

집밥반찬이 고민이신분들에게

추천해드려요ㅎㅎ 아직은 저도 요리초보라

많은 것을 만들어보진 못했지만 간단한

요리메뉴들을 보여드릴게요.


나중에 참고하실만큼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ㅡ^


저는 써모스 보온도시락을 이용하는데요

제가 일하는 곳에는 전자렌지가 없어서

전날에 미리 만들어놓고 아침에는 데워서

보온도시락에 담아서 점심에 먹고있어요.


이걸 들은 친구들은 저보고 엄청 부지런하다고

하는데 사실 진짜 별거없거든요ㅎㅎ..

요즘 코로나땜에 식당이용이 꺼려지거나

다이어트하시거나아니면 식비를 아껴보려

하신다면 도시락 들고다니는 것 추천해요.

생각보다 금방 준비할 수 있어요 ^^





메뉴1

샌드위치


저는 월요일에는 엄청 일찍 출근을

해요, 진짜 아침에 도시락 데울 시간조차

없기때문에 월요일 도시락으론 샌드위치를

준비한답니다. 일요일 저녁에 만들어서

미리 포장해놓고 아침에 냉장고에서 꺼내기만

하면 끝! 완전 간편하죠? 그래서 샌드위치를

준비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하루지난 샌드위치가

빵이 소스들과 수분을 머금고 더 촉촉해져서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ㅎㅎ


그리고 요거트와 냉동베리들도 같이 챙겨서

먹곤합니다. 샌드위치 간단하고 한끼로도

매우 든든해서 추천드려요 ^^




메뉴2


카레

베이컨새우말이

오이지,멸치볶음

감자채볶음


집에서 흔히들 먹는 반찬들이죠?

저같은 경우에는 카레는 많이 만들고

냉동고에 소분해서 얼려놔요~ 그리고

도시락으로 싸갈땐 미리 꺼내서 해동시키고 

잠을 자고 일어나서 한번 데워줍니다 ㅎㅎ


아침에 만들면 진짜 바쁘잖아요.

특히 카레같은건 오래 끓여야해서 시간도

더욱 더 오래걸리고요, 도시락으로 준비할땐

주말이나 저녁에 미리 만들어놓고 얼려놨다가

필요할 때 미리 해동시켜서 준비해가면 완전 굿!


그리고 새우를 베이컨에 말아서 

반찬으로 준비해봤어요. 베이컨이 간이

되어있어서 따로 간을안하고 그냥 새우에

말아서 굽기만하면 맛있고 근사한 반찬완성!!


베이컨대신 대패삼겹으로 말아서

허브솔트 뿌려서 구워도 정말 맛있어요!

도시락메뉴로 강추합니다.




메뉴3


계란말이주먹밥

부추무침

강된장

멸치볶음,오이지



밑반찬들은 한번 만들면 여러번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멸치볶음도 지금 만들어놓고

거의 매일 도시락 반찬으로 싸가는 것 

같아요 ㅋㅋㅋ 만약 멸치볶음이 질린다면

주먹밥으로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금방 안상해서 오래 두고두고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


그리고 도시락메뉴 할 거 없을 땐

계란말이 주먹밥을 강추합니다.

냉장고파먹기할 때도 유용해요

냉장공에있는 야채들, 반찬들이랑

밥이랑 볶아서 주먹밥 만들어주고

계란물에 돌돌 말아주면 완성!


아주 간단하죠?





메뉴4


닭가슴살볶음밥

돼지고기김치찌개

동그랑땡, 오이지

멸치볶음, 감자채볶음



닭가슴살 볶음밥도 미리 밥을 볶아놓고

소분해서 냉동고에 넣어놨구요.

김치찌개도 소분해서 얼려논거

데우기만해서 도시락으로 준비했어요.


저는 혼자사는 자취인이라 특히 국같은건

딱 1인분 만들기가 정말 어렵거든요.

그래서 소분해서 얼려놓고 필요할 떄

꺼내먹어요 진짜 완전 간단간편!


동그랑땡도 집에 남은 닭가슴살스테이크를

갈아서 제가 직접 만들어준거에요.

동그랑땡도 진짜 맛있는 것 같아요

이것도 여러개만들어서 미리 얼려놓고

해동해서 먹었답니다.




메뉴5


닭가슴살야채볶음밥

어묵탕, 버섯무침

닭가슴살무쌈말이

오이지, 멸치볶음


지금 계속 보시면 아시겠지만

반찬이 겹치는게 꽤 있죠? 밑반찬들은

한번 만들어서 두고두고 먹을 수있어 좋아요.


그리고 버섯부추무침 진짜 맛있어요^^

새송이 버섯 물에 데쳐서 물기를 짜주고

부추랑 같이 무쳐주면 끝인데요.

고춧가루, 다진마늘, 설탕, 간장으로

간해서 먹으면 완전 맛있어요.

버섯식감이 진짜 좋아요 ^^


그리고 쌈무말이는 진짜 만능인 것 같아요

안에 닭가슴살, 돼지고기, 오리고기, 아니면

야채들만 넣고 소스에 찍어먹으면 짱이죠.

반찬메뉴로도 냉장고파먹기메뉴로도 추천!

그리고 이건 안데워도되서 시간도 

더 절약되고 좋아요 ^^



메뉴6


김치콩나무룩

떡갈비, 열무김치

오이지, 멸치볶으


떡갈비는 진짜 떡을 같이 넣어 만들어서

쫄깃쫄깃 식감이 너무 좋아요~

그리고 김치콩나물국도 시원하니 

맛있어요 ^^ 술 안먹었는데도 해장되는 기분.



지금까지 제가 들고다녔던 도시락메뉴들을

보여드렸는데요. 조금 도움이 되셨을까요?

앞으로 일주일치씩 모아서 업로드해보려해요^^

도시락메뉴, 집밥반찬메뉴 고민하기

힘들실때 참고가 되길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이만 총총..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