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RAN

코닥 포토프린터, 미니4 레트로 구매후기, 사진인화포토프린터 추천드려요~ 본문

일상/후기

코닥 포토프린터, 미니4 레트로 구매후기, 사진인화포토프린터 추천드려요~

에그란 2020. 10. 14. 19: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그란입니다.


벌써 10월 중순이네요..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가는 거 같아요. 날씨도 점점 더 추워지고..2020년도 이제 끝나가고 있네요..! 오늘 포스팅하려는 것은 코닥 미니4레트로 포토프린터를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이제 구매한지 약 3개월정도 되가는 거 같아요! 광고홍보용이 아닌 직접 제가 제돈주고 구매한 내돈내산 후기랍니다ㅎㅎ 제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한 후 쓰는 장단점 및 소개를 해보도록 할게요!





코닥 미니4 레트로 구매한 이유는?


포토프린터라고 검색하면 캐논, 앱손, 샤오미, LG 등등 여러회사 제품이 나오는데 코닥을 구매한 이유는 사실 별거 없어요..ㅎㅎ 저는 예전에 n년전에 캐논포토프린터를 이용해본 적이 있었는데 그때도 잘 이용하긴했지만 이번에는 그냥 새로운 곳 제품을 사보고싶기도했고 사실 외관이 젤 마음에 들어서 구매했어요. 


그리고 때마침 코닥포토프린터광고도 봤구요. 거창한 이유는 없이 그냥 외관보고 구매했어요ㅋㅋㅋ 사실 가정용이라 그런지 성능이 훨씬 월등하고 그런건 없는 거 같아요ㅠㅠ 예전에 사용한 캐논이나 코닥이나 비슷한 거 같고, 친구 중에 LG꺼 사용하던 친구도있는데 화질같은 거 보면다 비슷비슷..  그리고 코닥 포토프린터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미니4레트로를 구매한 이유는 사진이 젤 크게 뽑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건 사진이 좀 작게 뽑히더라구요. 그만큼 휴대성이 좋겠지만요~ 하지만 저는 미러리스 카메라도 사놓고 묵혀둔 기간이 엄청 길어서 코닥미니샷 같은 건 사도 안쓰겠구나 싶어서 그냥 사진을 크게 뽑는게 나을 것 같아서 미니4로 구매했어요!





코닥 미니4레트로 가격과 구성은?


저는 코닥미니4레트로 + 카트리지80매 세트를 133,000원에 구매했어요! 구매는 코닥포토프린터 직영온라인몰에서 구매했어요~ 카트리지세트로 구매하는게 더 저렴하기도하고 앞으로 사진뽑을 일 종종 있을테니 80매로 구매했어요~ 근데 이것도 금방 쓸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추가로 프린타케이스도 19,000원에 같이 구매헀어요!


코닥미니4레트로 + 카트리지80매 세트 기준으로 구성품은 

1. 프린터(카트리지내장되어있음)

2. 용지카세트

3. 전원어댑터

4. 인화용지 10매

5. 사용설명서


추가) 카트리지, 인화용지80매가 같이 세트로 들어있어요~

그래서 총 카트리지와 인화용지 90매가 있었습니다!





솔직한 사용후기



전반적으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에 나와있는 코닥포토앱을 사용해서 쉽게 인화도 가능하구요! 콜라주기능이 있어서 크기를 조절해서 뽑을 수도 있어요. 소음은 좀 있어요. 근데 예전에 사용한 캐논이랑도 비슷한 것 같아요. 화질은 어떤건 좋고 어떤 건 안좋겐나오고 그러네요. 저는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들을 인화해서 그런지 화질이 좀 깨지는 것도 있어요. 이건 어느정도 감수해야할 부분인듯해요ㅠ 사진출력되는 속도도 나름 빠른정도..? 딱히 불만은 없지만 그렇다고 엄청나게 감탄하면서 사용할 정도는 아니에요 사실


그럼에도 구매한 이유는 나이먹으면서 남는 건 사진뿐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여행다녀오거나 특별한 날에 찍은 사진들을 인화해서 포토북을 만들생각에 구매했어요. 인터넷사이트를 통해서 인화하는게 사실 더 저렴하고 화질도 좋은건 사실이지만 귀차니즘이 심한 저는 늘 미루고미루다 늘 안하고 지나간 날이 많거든요. 근데 이건 집에서 쉽게 뽑을 수 있어서 편해요~ 그리고 집꾸미는 걸 좋아해서 제가 찍은 사진들 인화해서 벽에 붙여놓고 그럴 예정이에요. 얼마전에는 친구생일날 친구와 저랑 찍은사진과 친구사진을 뽑아서 선물과 같이 주기도했어요 저는 이런걸 좋아하는 사람이라 저한테는 유용하네요^^!!



간단히 요약해서 장점과 단점을 소개해보자면


<장점>


1. 집에서 간단히 언제든지, 소량으로 인화가능

2. 인화방법이 매우 간단하다.

3. 깔끔하고 귀여운 프린터외관모습



<단점>


1. 소음이 좀 있다.

2. 어댑터를 연결해야지만 사용가능하다(휴대용X)

3. 엄청난 화질을 기대하지 말 것!








저는 이렇게 사진을 인화해서 포토북을 만들었어요~ 어떤가요? 귀엽지않나요 ㅎㅎ 만들고나서 엄청 뿌듯했어요. 여행다녀온 모습을 추억으로 남겨놓으니 기분이 좋더라구요. 이러고 자주 열어보진 않겠지만, 나중에 더 나이들어서 보면 기분이 참 좋을 것 같아요^^ 역시 남는건 사진뿐...




그리고 따로 구매한 프린타케이스로 만든 핸드폰 케이스에요! 예전에 유럽여행 다녀왔을 때 모습을 인화해서 핸드폰케이스로 만들었어요. 괜찮지 않나요? 이건 약간 덕질하거나 아이가 있으신 분들께 추천추천 나만의 케이스를 만들 수 있어서 뭔가 기분이 좋아요. 근데 19000원인데 5장밖에 안들어있어요 ㅠ 물론 투명케이스와 카트리지도 같이 포함이지만 뭔가 좀 가성비 떨어져요. 프린타케이스 전용인화용지가 따로 판매하면 좋겠는데 그렇게는 없더라구요..^^ 따로도 판매하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

.

.


지금까지 내돈내산 솔직후기였습니다. 예전에 써본 캐논프린터와도 별 다른 거 없구요. 그냥 딱 가정용으로 너무 큰 기대는 하지말고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집에서 간단히 편하게 빠르게 뽑고, 사진남기는 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