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RAN

아이들 간식 메뉴 추천. 에그 베이컨 토스트 만들기, 이게 바로 존맛탱.. 본문

일상/요리

아이들 간식 메뉴 추천. 에그 베이컨 토스트 만들기, 이게 바로 존맛탱..

에그란 2020. 10. 3. 23: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그란입니다.


이제 연휴가 끝나가네요.. 내일 하루만

남았다는 사실이 믿기지않아요.. 어제

3일차까지만해도 뭔가 지루했는데,

지금은 너무 아쉬워서 미치겠네요..

이제 다음 주 한글날까지 끝나면,

크리스마스때까지 연휴가 없네요 ㅠㅠ


오늘은 아침에 베이컨에그토스트를

만들어 먹었어요. 예전에도 종종

해먹었던 간식메뉴인데요, 저번에 멘보샤

만들고 남은 식빵이 딱 1장 있어서 

샌드위치를 만들 수 도 없고 그래서

에그베이컨토스트를 만들어봤어요^^

베이컨없이 계란만 올려서 먹어도

맛있답니다! 치즈나, 베이컨, 햄등을

추가해주시면 더욱 맛있구요 당연한거겠죠?


아주아주 초간단 레시피에요~

만드는 방법 소개한번 해드릴게요!






< 재료 소개 >


식빵 1장

계란 1개

베이컨3장


마요네즈

머스타드소스


.

.

.



메뉴가 진짜 간단하죠?

집에 슬라이스 체다치즈도있는데

다 만들고나서 집에 치즈가 있었다는게

생각났네요 ㅠㅠ 치즈까지 넣었으면

진짜 완전 끝장나는 맛이었을텐데..!!(오버)


베이컨없으시면 슬라이스 햄 넣으셔도 좋고

그냥 안넣어도 맛있어요! 계란이 메인인

토스트랍니다~ 머스타드소스 대신,

케첩 바르셔도 좋고요. 좋아하시는 소스

넣어서 만드셔도 무방해요^^!!


식빵2장으로 한장은 원모양으로 뚫어서

에그홀 토스트도 만들수있는데 그거랑 

비슷해요, 근데 저는 식빵이 1장밖에

없어서 또 다른 방식으로 만들어봤어요.





먼저 식빵 위에 소스를 발라주세요.

케첩도 좋고 토마토소스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홀그레인모머스타드 소스를

듬뿍듬뿍 발라주었어요~ ^^




소스를 발라준 빵 위에

베이컨을 잘 올려줍니다.


치즈나 기다 다른거 올려주실 분들은

그냥 같이 올려주시면 돼요!


근데 야채는 비추천해요~ 한번

구울거라서 야채는 숨이 죽어 식감이 

별로일 것 같거든요~




그리고 마요네즈를 빵 테두리에 

둘러서 짜주시고 그 안에 계란을

올려주세요~ 그럼 계란이 흘러내리지

않고 마요네즈틀안에 갇혀요!


그리고 여기서 주의할 점은,

계란 노른자를 이쑤시개 같은 걸로

콕콕 찔러주세요. 찌른다고 터지지않으니

안심하세요! 너무 쎄게 찌를 것 없구요

그냥 3번정도 콕콕 찔러주시면돼요.


찌르는 이유는 계란 겉에 있는 막에 

구멍을 내주지 않으면 전자렌지에 돌렸을때

계란이 터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전자렌지 2분정도 돌려주시면

딱 맞을 것 같아요! 저는 처음에 30초 돌렸다가

전혀 안익어서 30초 돌리고 2분 돌렷거든요?

그랬더니 좀 망했어요..ㅎㅋㅋ

맛에는 전혀 지장이 없지만요,

전자렌지마다 다를수도있긴하지만 2분정도

돌려주는게 맞는 것 같아요!


원래는 에어프라이어데 돌리려했는데

저희 에어프라이어가 너무 작아서

안들어가더라구요 ㅠㅠ 아쉽아쉽..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빵도 바삭하고

더 맛있었을텐데..!! 오븐에 구워도 맛있어요!





제가 위에서 살짝 망했다고 한 이유..ㅋㅋ

마요네즈가 너무 녹아서 액체가 

되어버렸어요~ 근데 녹은걸 보니

저게 다 기름인데..ㅋㅋ 마요네즈가 

살찌는 이유겠죠? 기름이 어마무시하네요..


저는 3분 돌렷더니 저렇게 됐어요..ㅎ

여러분은 2분정도 돌려주시면 될 것 같아요!





마요네즈가 녹아서 생긴 기름은 쪼로록

버려버리고 파슬리를 뿌려서 마무리!

파슬리 뿌리니깐 완전 더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마법의 가루 파슬리!


완성된 모습 괜찮지 않나요?ㅎㅎ

계란도 딱 알맞게 익었어요.

반숙이라고 하기엔 좀 많이 익었지만

완숙은 아니고 애매한 반숙...?ㅋㅋㅋ


아 완숙으로 하실거면 3분30초정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아까 2분이라고

한건 반숙 기준이에요 ~!!





아이들 간식으로도 최고인 메뉴!

물론 어른들에게도 너무너무 맛있는

에그베이컨토스트입니다^^


베이컨없이 계란만 하실경우에는

소금, 후추등을 뿌려서 간을 좀 해주세요!

베이컨이 좀 짭짤한 음식이라 따로 간은

안해주었는데 베이컨없이 하실거면

소금,후추간해서 만들기 !


그리고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있으시면

그걸 더 추천드려요.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으로 구우면 빵까지 바삭하니

정말 더 맛있거든요~


다들 한번 쯤 전자렌지로 피자를

데워보신 적 있으시죠? 전자렌지로

만들면 빵이 조금 질겨지더라구요 ㅠㅠ

이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아요.


그래도 전자렌지 없는 집은 거의 없으니

전자렌지로도 간단한 간식을 만들 수 있으니

한번 쯤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






노른자 톡 터트려서 먹기!

정말 맛있죠ㅎㅎ 반숙이 싫으시면

3분30초에서 4분정도로해서 완숙으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정말 초초초간단한 레시피죠?

식빵 한장 남아서 먹기 애매할 떄

아이들 간식이 고민될 때,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인기만점 메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