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RAN

연어장 레시피로 연어장 덮밥 만들기. 초간단 한그릇요리로 완전 추천! 본문

일상/요리

연어장 레시피로 연어장 덮밥 만들기. 초간단 한그릇요리로 완전 추천!

에그란 2020. 9. 23. 19: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그란입니다.


얼마 전에 이마트에서 연어를 구매해서

간장연어장을 담가봤어요.

아주 적은 양이었지만 담가서

맛있는 간장연어덮밥을 만들어 먹었답니다.


이것도 정말 초초초간단 요리에요.

저는 정말 요리초보입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정도면 모두들 쉽게 하실 수 있어요^^

그냥 반찬으로 먹어도 충분히 맛있지만

간단한 한끼식사로 밥 위에 올려서 먹으면

설거지거리도 별로 안나오고 넘 넘 맛있어요.


이제부터 레시피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재료 소개 >

연어


양조간장 300ml

물 1000ml

청주 50ml

설탕150g


양파

사과 또는 배

마늘

생강

대파



여기게 가쓰오부시, 다시마도 추가로

넣어주면 더 맛있는 육수가 됩니다.

근데 보통 가쓰오부시 있는 집이 많지않으니

생략하셔도 괜찮아요 ^^


절임간장 미리 만들어놓고

연어, 새우, 양파 등 절여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저는 오늘

엄마가 새우를 주셔서 새우장도 담가볼

생각이에요~ 생각만해도맛있을 것 같네요ㅎㅎ


저는 사진에는 없지만 베트남고추도

추가로 넣어주었습니다^^ 생략가능한거라

재료소개에는 따로 적어놓지는 않았는데요

청양고추로 대체하셔도 무방해요!





사과대신 배를 이용하셔도 괜찮구요.

너무 얇지않게 적당한 두께로 슬라이스

해서 잘라주세요. 생강도 편으로 썰어주세요,

다진생강말고 통생강으로요 ^^


대파는 뿌리와 하얀부분을 이용할건데

흙이 들어가지않게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양파도 크게크게 썰어주시면됩니다.

마늘은 안썰고 그냥 통으로 넣어주세요 ^^




정말 이거는 너무 레시피가 쉬워요..

물 1L, 간장 300ml, 설탕150g 넣고 청주50ml

준비한 야채와 과일들을 넣고 끓여주면 끝이에요.

완전 쉽죠? 너무 간단한데 여러가지요리에

쓰기 좋은 간장이에요 ^.^


좀 달달한 절임간장인데 단게 싫으시면

설탕양을 더 줄이셔도 괜찮습니다.





간장을 쎈불에 한번 확 끓여주시면

한번 끓으면 약불로 끓여주세요.

간장에 넣은 야채와 과일들이

흐물흐물해질 때까지 끓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하면 그냥 99%완성이에요.





야채들은 채에 걸러서 간장을 따로

담아주시고 밀폐용기안에 간장과

슬라이스한 연어를 담가주시면

간장연어장 완성 !!


얇으면 얇을수록 빨리 절여지구요

얇다면 1~2시간정도만 절여서 드셔도

괜찮아요^^ 그리고 절임간장이 색깔만

보면 그냥 완전 까만 간장색이라 짤 것

같지만 막상 먹어보면 달짝지근하니

짜지않아요. 그래서 오래 담가놓은다고

짜게 변하지 않으니 걱정마세요 ^^


저는 이 날 다른 연어요리를 많이

먹어서 하루정도 담가 재워두고

다음 날 덮밥 만들어 먹었어요~






다음날 모습이에요. 연어 색깔이

주황빛 돌던게 어두워졌어요~


그리고 연어가 기름끼가 많아서

그런지 간장에 기름이 둥둥 뜨더라구요.

고추도 더 다져서 넣어주었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 ^^





이제 연어장이 완성되었으니 밥을 

준비해보도록 할게요.


저는 밥 위에 참기름도 뿌려주었어요.

참기름 냄새사 솔솔나니 너무 좋더라구요.





그 밥위에 연어장을 올려줍니다.

연어는 밥이 보이지 않게 많이많이^^

집에서 만들어먹으면 이게 좋네요.

내 맘대로 많이많이 넣어 만들기 ㅎㅎ





그냥 연어랑 밥만 먹기에는 뭔가 아쉽죠?

무순이랑 고추냉이도 같이 올려주었어요.

훨씬 더 색감이 살아서 맛있어보이죠?

그리고 같이 곁들여 먹으면 맛있잖아요^^


다른 분들 보면 계란 노른자도 같이

올려 먹기도하던데 저는 생달걀노른자는

먹어 본 적이 없어서 뭔가 거부감들어서

패쓰~ 그렇다고 계란후라이를 올리기는

뭔가 안어울릴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심플하게 무순이랑 고추냉이만

올려서 데코하고 같이 곁들여먹었어요.




밥 위에 연어한 점 올리고

무순 올리고~

고추냉이 올리고~


한입에 냠~


넘넘 맛있겠죠? 아 그리고

밥은 연어장에 있는 간장으로 간을

해주었어요^^ 많이 넣어도 짜지않으니

안심하고 넣으세요 ~




식당에서 팔 것 같은 정갈한 비주얼,

참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정말 간단한 레시피인데 근사한 음식이

완성되었어요 ^^ 그리고 정말 맛있답니다.


아직 만들어준 절임간장이 많이 남아서

새우도 담가주고 양파도 담가보려고해요.

다음에는 간장새우덮밥을 먹을 수 있겠네요

생각만해도 맛있을 것 같아요 ^^


이제 저의 연어요리는 끝이났어요.


이마트에어 연어사다가 연어초밥~

연어베이글~ 간장연어덮밥까지!

정말 맛있게 자알 먹었답니다~


다음에 또 구매해서 또 해먹으려구요

여러분도 맛있는 요리해서 드세요

행복한 하루되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