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RAN

네이버소프트웨어로 무료폰트 다운받는 방법 / 프로크리에이트 텍스트추가,서체변경 방법! 완전 간단해요~ 본문

일상/알쓸신잡

네이버소프트웨어로 무료폰트 다운받는 방법 / 프로크리에이트 텍스트추가,서체변경 방법! 완전 간단해요~

에그란 2021. 1. 28. 20:08
반응형

네이버소프트웨어 무료글꼴 다운받는 방법!

프로크리에이트 활용하기(텍스트추가,서체변경)

 

 

안녕하세요! 에그란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종종 썸네일을 만들어야하는 일이 생기더라구요. 저는 아이패드를 가지고있어서 종종 프로크리에이트 라는 어플로 그림도 그리곤하는데 그걸로 블로그 썸네일을 만들기도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모르는 사람도 있을 수 있으니..ㅎㅎ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위에 사진도 프로크리에이트로 만들어 본 썸네일 입니다. 아직은 저도 왕초보인지라 이런 기본적인 것 밖에 못하지만 나중에는 더 스킬을 열심히 쌓아서 더 고급진 썸네일도 만들어보고싶어요ㅎㅎ 꾸준히 하면 발전하겠죠? 아무튼 이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01. 무료 폰트 다운받는 방법  

프로크리에이트 기본폰트에는 한글폰트가 없어서 네이버소프트웨어 무료폰트를 다운받아줄거에요. 요즘 저작권 문제가 중요하기도하고, 잘못다운 받았다가 바이러스프로그램이 깔린다던가 등의 문제가 생기지않게 확실한 곳에서 다운 받는것이 좋겠죠? 저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글꼴을 다운받아서 사용하고있어요!

 

꽤 다양한 폰트들이 있어요. 그리고 네이버에서 관리하는 거니깐 뭔가 더 믿음이 갑니다. 또한 무료폰트말고도 다양한 종류의 파일들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윈도우버전, os버전 따로있으니 이점도 참고해주세요!

 

 

저는 DX하늘구름 폰트를 다운받았어요. 오른쪽에 파란 다운로드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받아주시면됩니다! 완전 간단하죠?

 

 

아이패드 기준, 다운로드가 되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 공유버튼을 눌러서 프로크리에이트에 저장을 해주세요.

이렇게하면 프로크리에이트에 원하는 글꼴 다운로드가 끝난겁니다!

 

 

  02. 프로크리에이트 텍스트추가 및 폰트 변경방법  

프로크리에이트는 보통 그림을 그리는 어플이라, 텍스트추가 버튼이 어디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거에요. 텍스트 추가는 왼쪽 상단의 동작버튼 > 추가 > 텍스트추가 를 눌러주시면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어요!

 

이렇게 텍스트를 입력후 오른쪽 상단에 Aa 버튼을 눌러주시면 폰트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까 다운로드 받은 폰트을 눌러서 완료버튼을 눌러주면 폰트, 서체변경이 됩니다. 근데 단점은 글꼴 이름이 영문명으로 저장이 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찾을 때 좀 헷갈리네요...ㅋㅋㅋ

 

이렇게 둥글둥글 예쁜 폰트로 변경했어요! 완전 간단하죠? 이렇게해서 배경을 만들고 글씨만 써주면 간단하게 블로그 썸네일을 만들수도 있습니다ㅎㅎ 프로크리에이트에는 정말 많은 기능이 있는데 아직 저는 기본기능도 제대로 사용못하는 사람이라.. 얼른 열심히 공부해서 발전한 결과를 보여드리고싶네요! 앞으로도 프로크리에이트 활용방법들을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