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RAN

구글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 신청 6시간만에 승인! 디지털 노마드를 향한 첫 걸음! 본문

일상/기타

구글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 신청 6시간만에 승인! 디지털 노마드를 향한 첫 걸음!

에그란 2020. 10. 17. 22: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그란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지는 좀 지났지만 한 번 포스팅해보려고해요^^  요즘 다들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승인이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약 6시간만에 승인받았어요! 며칠 걸리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다른 블로그글도 보다보니 6시간만에 승인났다는 글을 봐서 저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확인을 해봤더니 승인이 났더라구요!! 완전 감격감격.. 앞으로 티스토리와 애드센스관련해서 포스팅도 해보려고해요! 제가 알고있는 정보들을 공유해보려고합니다 많이들 구독해주세요!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저는 원래 네이버 블로그를 했었는데요. 수익목적이 아닌 정말 제 일상을 기록하는 일기장용으로 처음에 시작했었어요. 그러다가 하면 할수록 뭔가 욕심이 생기는 거에요. 그래서 일상 뿐만아니라, 제가 다녀온 맛집, 카페후기나 제가 다녀온 여행 정보들도 포스팅하게되고 처음에는 좀 대충대충 했는데 나중에는 공들여서 글도 쓰게 되었어요. 그러다가 네이버에서 애드포스트를 알게되었고, 블로그를 통해서 돈을 버는 방법 중 하나를 알게되었어요. 

하지만 애드포스트 수익이 정말 똥이더라구요.. 물론 제가 수익에 초점을 맞추지않고 관리하긴했지만요...^^ 그러다가 우연히 티스토리와 구글애드센스를 알게되었고, 혹시나하는 마음에 시작해봤어요. 

물론 아직 시작한지 한달 정도되었고, 아직 수익화를 하려면 한참 멀었지만 수익화를 방향으로 블로그 운영을 할 계획이에요. 그리고 확실히 애드포스트보다는 애드센스가 더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애드포스트 vs 애드센스

 

아직 시작한 지 얼마 안되었지만 지금까지 총 $4.98 수익이 생겼어요. 오늘 환률로 환산해보면 5700원정도되는 금액입니다. 제가 애드포스트보다 낫다고생각하는 이유는 10개월동안 7천원정도 번 애드포스트에 비해 애드센스는 시작한지 약 20여일만에 5000원정도 수익난 걸보면 애드센스가 더 낫다고 판단됩니다! 

그리고사실 저는 주로 검색을 네이버로해요. 핸드폰화면에도 네이버앱이 따로 있구요. 그래서 누가 다음으로 검색해? 누가 티스토리를 봐? 라는 생각이 컸어요 사실 근데 신기하게도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할 때보다 티스토리방문자가 더 많습니다..허허 지금 제 티스토리 방문자가 약 70~100명정도인데요.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할 땐 진짜 잘나와야 100명대 평균 50명대 였거든요. 간혹 제 글이 메인에 걸려 하루에 몇천명씩 들어올 때도 있었지만 그게 크게 애드포스트에 영향을 주진 않더라구요.

 

 

 

 

현재 내 티스토리 분석

 

 

 

 

제가 처음 티스토리 글을 쓴 날은 9월13일입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한지 약 한달 정도되었구요.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날은9월27일입니다. 약 2주만에 승인받는데에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아직 이건 저도 왜 그런지 모르겠는데요. 초반에는 제 티스토리 방문자는 대부분 제가 확인차 들락날락 거리는게 대부분이었는데 갑자기 10월7일부터 방문자수가 급 올라가는거에요. 솔직히 이유는 모르겠어요.. 대부분 다음검색을 통해서 유입되었고 간간히 카카오톡을 통해 유입되기도 하더라구요. 앞으로도 꾸준한 포스팅으로 더 발전해 나가야겠어요! 아직은 저도 초기이고 분석하는 단계라서 ㅠㅠ 앞으로는 더 많은 분석을 한 결과를 포스팅해보도록 하려합니다! 같이 성장해나가요~^^

반응형